아이폰 15 프로맥스 13미니에서 갈아탄 후기

결론부터 말하면 대만족입니다. 어차피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들은 모두 아이폰13 미니 시리즈나 혹은 다른 모델을 사용중인데 아이폰 15 프로맥스로 기변을 하고싶은 분들일 것입니다.

 

제가 아이폰 15 프로맥스로 기변을 하고 사용해본 후기를 최대한 자세하게 전달을 드릴테니 구매결정에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차피 성능이나 스펙등은 검색만 하면 손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실사용하며 느낀점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아이폰

#15프로맥스

반박시 여러분 말이 맞습니다

 

아이폰 15 프로맥스를 선택하는 이유

1. 무게

기존에 프로맥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가장 큰 불만은 무게였을 것입니다.

 

13프로를 쓸 때 저도 무게에 적응을 못해서 13미니로 변경을 하기도 했었구요, 물론 아이폰 15프로맥스도 무겁습니다.(제원상 221g) 다만 무게 분산 때문인지, 크기대비 체감인지, 기존 프로맥스들 보다 가벼운 무게라던지 등으로 실사용시에는 딱히 무겁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약간, '이 크기인데 무게가 이정도 밖에 안한다고?' 라고 생각이 들정도니까요.

반대로 13프로는 이 크기인데 무겁네.. 라는 생각이 듭니다.

 

 

2. 화면

화면에 고려되는 사항으로는 액정의 품질이나 크기, 애플이 프로모션(pro motion)이라고 부르는 화면 주사율 등이 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는 아이폰의 OLED 액정은 일반적인 사용환경(검색, 영상, 게임)에서는 크게 체감이 되지 않을 정도로 좋은 화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리즈마다 최대 밝기(니트:nit)차이만 있을뿐..

 

프로맥스의 가장큰 장점은 역시 시원시원한 화면 사이즈겠죠, 저는 13미니를 사용하다가 넘어와서 그럴수도 있지만 13프로를 사용했던 경험에 덧대어 봐도 프로맥스의 화면 사이즈는 정말 큰 강점입니다.

 

프로모션은 구매결정에 큰 영향을 끼칠만큼 중요한 옵션은 아닌것 같습니다. 확실히 없는거랑 비교하면 다르긴 한데 실사용할때 프로모션이 도움되는건 없습니다. 또한 60hz도 몇일쓰면 금방 적응됩니다.(실제로 13프로에서 13미니로 변경하였을때 느낌)

 

 

3. 카메라

15 프로맥스의 카메라는 망원 5배 줌이 가능한것이 특징입니다. 일반 아이폰 모델(15, 15플러스, 13미니 등)사용을 했을때 저는 가장 큰 불편함이 망원카메라의 부재였습니다. 스마트폰은 훌륭한 카메라입니다. 각잡고 찍는 사진이 아니고 언제든지 급할때 주머니에서 쉽게 꺼내서 터치 몇번만으로 촬영되는 사진은 분명 강점이 있습니다.

 

'난 뭐 사진은 광각(1배)만 있어도 충분해'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만.. 어느순간 갑자기 망원렌즈가 필요할 때가 분명히 찾아오더라구요. 일반 시리즈의 아이폰도 줌이 되긴하지만.. 디지털줌이라 화질이 광학줌대비 좋지도 않습니다. 반대로 초광각(x0.5)은 왜곡이 심해 일반적으로 잘 쓰지는 않습니다.

 

차라리 일반 모델에 광각+망원 이렇게 2렌즈만 있었어도 판매량이 많았을 텐데 애플이 참 장사를 잘하는것 같아요.

 

15프로맥스는 광학 2배, 5배줌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x0.5, x1, x2, x5배율의 줌을 사용할 수 있고, 1배 줌에서도 화각을 다르게 지원하여(24mm, 28mm, 35mm) 다양한 화각의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결과물은 뭐 항상 잘 나옵니다. RAW사진촬영이나 log영상촬영도 가능하지만 전문적인 영역이어서 이 본문에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최대 줌은 디지털줌 25배율까지 가능하긴한데 화질이 형편없어집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디지털줌을 선호하지 않아서 광학줌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4. 배터리

그냥 깡패에요.

 

 

 

5. 기타

무게, 화면, 카메라는 제가 가장 고려했던 부분이고 체감을 많이 느낀 장점들입니다.

그 외에도 15 프로 시리즈는 다양한 차별점이 있습니다.

재질, 액션버튼, 고성능의ap칩, C타입 단자 등등...

 

솔직히 구매를 꼭 해야해! 라고 결정을 지어줄수있는 옵션들은 아니었습니다. C타입 충전 단자는 확실히 편하긴 합니다. 편하긴 한데 이미 애플이 구축해놓은 맥세이프(magsafe)환경에 익숙해진 저에게는 너무 늦은 도입이 아니었나..싶네요

 

직장이나 집에서도 맥세이프 무선충전을 하고있고, 심지어 사용하는 보조배터리도 맥세이프 보조배터리입니다.

C타입은 분명 좋긴하나 맥세이프 위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큰 어필이 되지는 않을것같네요.

 


아이폰 15 프로맥스

 

 

아이폰 16 시리즈가 올해 하반기에 나오겠지만, 저는 가전제품은 필요할때 사서 빨리 쓰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15프로맥스를 사려고 하는데 약간 고민이 되신 분들에게 제 사용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15 프로맥스는 최근 쿠팡에서 자급제 할인도 진행되었고, 틈틈히 노려보다가 좋은가격에 오면 구매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할부가 필요하신 분들은 무이자 22개월 할부도 되니 더 좋구요

 

15 프로맥스 자급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