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사무소 업무시간 점심시간 토요일 및 주말운영은?

gimstar 2023. 6. 19.

동사무소 업무시간 점심시간 토요일 및 주말운영은?

요즘에는 주민센터라고 불리우긴 하지만 아직까지도 익숙한 동사무소, 업무시간과 점심시간 업무요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는 무인기기라든지, 온라인으로 민원이나 필요 서식(특히 주민등록등본)발급이 잘 되어있어서, 오프라인으로 직접 방문하는 경우는 많이 없습니다.

 

그래도 꼭 동사무소에 방문해야만 처리가 가능한 민원이 있기 때문에 살면서 한번은 꼭 방문을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방문전 업무시간은 미리 사전에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당장 전세계약서 확정일자만 받기위해도 직접 방문해야함)

 

 

동사무소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은?

동사무소의 업무시간은 평일 09:00 ~ 18:00까지 입니다. 그리고 점심시간은 12:00 ~ 13:00입니다.

09:00~18:00 09:00~18:00 09:00~18:00 09:00~18:00 09:00~18:00 운영안함 운영안함

그리고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시간은 자치단체 무인민원발급창구의 운영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때문에 꼭 확인 후 이용이 필요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시간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시간 조회

 

동사무소 업무시간 토요일 및 일요일(공휴일) 

평일이 바쁜 직장인들 같은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이런저런일을 주말에 미뤄둡니다. 동사무소 민원 관련하여 토요일에 방문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안타깝게 동사무소 업무시간은 평일만 하기때문에, 토요일 그리고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필요한 경우는 온라인발급이나 민원을 이용하셔야 하며, 온라인으로 처리가 불가능한 업무인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본인 반차나 연차휴무를 사용해서 평일에 동사무소를 이용해주어야 합니다. 불편하지만 어쩔 수 없죠.

 

무인민원발급기는 무엇인가요?

동사무소 업무시간과 달리 무인민원발급기는 지역마다 운영되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근처에 있는 무인발급기가 몇시까지 운영되는지 확인을 해보면 좋습니다. 무인발급기에서는 각종 서류들을 동사무소 방문없이 무료로 발급가능한 장점이 있고, 지역마다 운영시간이 다르지만 24시간 운영되는 곳도 있기때문에 알아두면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사이트의 무인민원발급안내 메뉴에서 위치별로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동사무소 운영시간

 

 

동사무소 업무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대면 업무가 많아지는 시대지만 아직까지도 직접 방문해서 처리해야 하는 업무나 민원들도 있기때문에, 동사무소 업무시간을 잘 숙지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24시간 운영이 되는 무인민원발급기도 있기때문에 함께 조회를 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동사무소 업무시간주민센터 업무시간동사무소 토요일주민센터 토요일동사무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