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보라카이 자유여행 준비(항공권, 호텔예약, 이트래블, e-sim) TW139 기내식

gimstar 2024. 7. 23.

여름휴가기간을 이용해서 1년에 1번씩은 해외여행을 최대한 다니려고 합니다.

작년(2023)에는 사이판을 다녀왔는데, 올해는 보라카이를 다녀오기로 결정했고 항공권과 숙소를 5~6월부터 예약하고 준비했습니다.

 

우기시즌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괜찮게 잘 다녀왔습니다.

 

몇편까지 포스팅이 올라갈지 모르겠지만 최대한 보라카이 자유여행을 하며 보냈던 시간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 보라카이 여행기간 : 2024년 7월 17일(수) ~ 2024년 7월 20일(토)

✅ 인원 : 성인 2명(부부)

✅ 이용항공 : 티웨이항공 (TW139 <-> TW190) 직항

✅ 리조트 : (1). 보라카이 오션클럽, (2). 헤난 크리스탈 샌즈

 

 

보라카이 선셋

 

 

보라카이 자유여행 필수 준비물

보라카이 여행을 준비하면서 절대로 빼먹지 말고 꼭 준비해야하는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 왕복 항공권(e-티켓 출력 및 이미지 저장)

✅ 호텔예약 바우처

✅ 이트래블 QR코드 이미지(동행자 모두 각각 발급필요)

✅ 공항세 1인당 784페소(보라카이에서 한국으로 귀국할때 필요)

 

위 4가지 준비물은 없으면 안되니 꼭 준비를 하는것이 좋다.

생각보다 보라카이는 깐깐하게(아니지..이게 정석이긴함) 확인을 하더라(공항이던, 호텔이건..)

 

 

왕복 항공권(e-티켓)

티웨이항공을 이용해서 다녀왔는데, 아마 모든 항공사가 동일하게 항공권 예매를 하면 e-티켓을 출력하거나 이미지로 저장을 할 수 있을것이다.

 

나는 이티켓 출력하는것을 깜빡해서 그냥 휴대폰 이미지로 캡쳐해서 문제없이 다녀왔다.

 

e-티켓 같은경우는 보라카이 입국할때는 없어도 되는데, 보라카이에서 한국으로 돌아올때 칼리보 공항 앞에서 여권과 함께 e-티켓을 확인하니 출력물이든 이미지를 캡쳐하든 꼭 준비를 해가야 한다.

 

👉 티웨이항공 예매 확인증 이미지

e-ticket 티웨이 항공

 

티웨이 항공 예매 확인증(e-티켓)은 위 사진처럼 생겼다.

 

저렇게 캡쳐해서 스마트폰에 저장해가서 보여줬는데 문제없이 통과 되었으니 출력을 못했으면 이미지라도 캡쳐해가는것이 좋다.

 

왕복 항공권 가격은 총액 419,250원 이었고, 위탁수하물 15kg 포함

밀팩포함이라 기내식(왕복)도 선택해서 먹었다.

 

편명은 갈때 TW139, 올때 TW190 편명이었고, 직항으로 4시간정도 비행하면 도착한다.

 

기내식은...이륙하고 거의 바로나오는데 어지간하면 그냥 불고기덮밥 하자..

 

 

👉 인천 보라카이 직항 항공권 시간대는 어느시간이 좋을까? 최저가 가격 비교

 

인천 보라카이 직항 항공권 시간대는 어느시간이 좋을까? 최저가 가격 비교

해당글을 작성하는 시점기준 인천국제공항에서 필리핀 보라카이로 가는 칼리보 공항까지 직항 항공사는 티웨이 밖에 없습니다. 에어서울이 그전에 있었지만 현재는 운항을 안하고 있구요. 타

gimstar.tistory.com

 

🛫 보라카이 직항 비행 스케쥴과 시간대 비교 및 자세한 예약안내는 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

 

 

 

 

호텔예약 확인증(바우처)

agoda 호텔예약 바우처

 

대충 위처럼 생긴 호텔예약 확인증을 출력해가는것이 좋다.

 

나는 아고다를 통해서 예약을 했고, 예약을 하면 예약확정서가 메일로 날라오는데 그 안에 첨부된 PDF파일을 출력해서 가져가면 된다.

 

항공권이랑 다르게 호텔 예약 바우처는 출력해갔다. 아마 이미지를 저장해서 가져가도 괜찮을것 같긴한데.. 왠만하면 미리미리 다 출력해서 가져가는것이 가장 베스트.

 

호텔에서 체크인할때 예약바우처를 꼭 요구하더라(2곳 이용했는데 모두 달라고 했음)

 

원하는 호텔을 결정해서 가장 착한 가격을 예약하면 될것같고, 나는 어지간하면 해외여행 숙소를 고를때 아고다에서 많이 예약하는 편이다. 아고다가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하다!

 

이번 3박4일 일정에서 호텔은 총 2곳을 이용했다

 

✅ 보라카이 오션클럽 비치 리조트(1박)

✅ 헤난 크리스탈 샌즈 리조트(2박)

 

 

👉 스테이션2 호텔 추천, 헤난 크리스탈 샌즈 리조트 디럭스룸 후기

 

보라카이 가족여행 스테이션2 호텔 추천, 헤난 크리스탈 샌즈 리조트 디럭스룸 후기

이번 보라카이 3박4일 여행에서 리조트는 총 2곳을 이용했습니다.하나는 오션클럽 보라카이, 여긴 다음 포스팅으로 간단하게 느낀점만 말씀드려볼게요. 그 중 2박을 묵었던 헤난그룹 계열 리조

gimstar.tistory.com

 

 

 

 

 

 

이트래블(e-travel) QR코드 이미지

아마 이번에 보라카이 자유여행 준비를 하면서 가장 애먹은(?) 부분이 아닐까 한다.

 

필리핀(보라카이, 보홀, 세부 등) 여행계획을 하다보면 반드시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 뭔가 입력할게 많아보일 뿐이지 어렵지는 않다. 이미 이트래블 발급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블로그들도 많고, 어렵지 않게 정보를 찾을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사항은 QR코드 이미지가 하나만 필요한것이 아니고 입국하는 모든 가족 구성원별로 각각 발급받아야 한다.

 

꼭 미리미리 가족구성원 이름이 적힌 QR코드 이미지를 휴대폰에 저장해가자.

 

칼리보 공항은 wifi도 안되기 때문에 미리 유심을 변경해가지 않는 이상 이트래블 준비 안하면 정말 난감한 일이 생긴다.

 

필리핀 이트래블 QR코드

 

위 이미지 처럼 생긴 QR코드를 같이 가는 가족 모두 발급받아서 가야함.

칼리보 공항에 도착해서 입국 수속할때 QR코드 이미지를 찍어서 확인한다.

 

케바케인데 이미지만 보여줘도 통과하는 경우도, 모든 가족 전부 인식을 하는 경우도, 대충 가족 1명만 QR코드 인식을 하는 경우도 있다. 나는 와이프만 QR코드 찍고 내껀 찍지도 않고 통과함...

 

이트래블 발급 방법은 따로 포스팅으로 다룰예정

 

 

공항세

입국할땐 필요없고, 보라카이에서 출국해서 한국으로 올때 공항에 공항세를 내고 와야한다.

 

카드, 달러, 계좌이체 등등 전부다 안되고 오로지 페소로만 납부를 해야함

 

1인당 784페소, 보라카이 여행하면서 미리미리 공항세는 따로 빼두고 준비하는것을 추천.

 

이번에 귀국할 때 보니까 공항세에 대한 정보를 없이 오신분이 있어서 그분들 돌아올때 출국수속하면서 근처 사람들에게 페소 남은거 있는지 요청하시는것도 봤고, 오로지 페소로만 납부를 해야 비행기타러 출국장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이건 잊지말고 잘 챙겨야함!

 

생각보다 공항세 준비못해서 귀국할때 땀 삐질거리는 일이 생길 수 있다.

 

보라카이 칼리보공항 공항세

 

나는 2명이어서 1568페소를 아예 따로 빼놓고 여행함

 

 

 

그 외 미리하면 좋은 준비 사항

필수는 아닌데 이번에 다녀와보니 이건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추천

 

 

여행자 보험 가입

 

해외 여행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상황이 생길 수 있다.

항공편 결항, 휴대폰 파손, 다칠수도있고.. 그래서 나는 항상 나는 해외여행을 가기전에 여행자 보험을 들고 출발한다.

 

1~2만원 밖에 안하는데 그거 아끼다가 괜히 큰돈 나갈수 있으니 맘편히 들고가는것을 추천!

여행자보험 가입하는방법은 따로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

 

 

현지 유심(usim) 또는 이심(e-sim) 구매등록

사이판 갈때는 SKT에서 무료로 로밍을 쓸수있어서 정말정말 편했는데, 필리핀은 어쨌든 돈내고 로밍을 하든지, 물리적인 유심을 사서 끼우던지 등등의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이번에는 이심(e-sim)을 구매해서 출국전에 미리 등록해두고, 보라카이 도착해서 이심 활성화를 해서 여행했는데 아주 4일동안 문제없이 잘 사용했다.

 

본인의 스마트폰이 이심을 지원하는 기기라면 무조건 e-sim을 구매해서 등록하는것을 추천한다.

 

 

👉 보라카이 자유여행 해외 유심? 이심? 로밍? 데이터 용량 선택 고민

 

필리핀 보라카이 자유여행 해외 유심? 이심? 로밍? 데이터 용량 선택 고민, 유심사 이용후기

안녕하세요, 김스타입니다. 이번에는 해외여행 갈때 꼭 빠지지 않는 로밍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해외에 나가서 길찾을때 사용하는 구글맵이나, 인스타그램, 인터넷검색, 카카오톡 등 여러가지

gimstar.tistory.com

 

 

 

 

왕복 픽업샌딩 예약

보라카이섬까지 가는길은 상당히 오래걸린다.

 

일단 인천공항에서 칼리보 공항까지 직항으로 4시간정도 비행시간이 걸리고, 내려서 보라카이 섬으로 들어가는 배를 타기위해서 또 자동차로 1시간30분 ~ 2시간정도 이동해야한다.

 

부두에 도착하여 섬으로 들어가는 배를타고 15분정도 가야 보라카이 섬에 도착한다.

 

또 여기서 묵는 리조트까지 이동하는 거리(통상 15~30분)까지 따져보면 7시간은 걸려서 도착하는듯;

 

배를 탈때 포터(캐리어 운반)비용 이라던지, 뱃삯이라던지, 리조트까지 이동하는 경비라던지 생각보다 신경쓰고 돈나갈일이 많기 때문에 애초에 왕복 픽업샌딩을 업체를 통해서 예약해두고 가는것이 좋다.

 

한국으로 귀국할때도 리조트에서 공항까지 알아서 모셔다주니 얼마나 좋은 서비스인가?

 

 

👉 보자무싸 픽업샌딩 업체 내돈내산 후기

 

보라카이 자유여행 보자무싸 픽업샌딩 업체 내돈내산 후기, 비행 및 이동시간은?

보라카이 여행전 필수 준비사항과 여러가지를 준비하면서 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각했던것이 바로 왕복 픽업샌딩 이었다. 여행 준비를 하다보니 이동시간과 과정이 꽤나 번거롭더라. 이미 검색

gimstar.tistory.com

 

 


 

일단 보라카이 자유여행을 준비하면서 필요하다고 느낀 것들을 적어보았다.

 

나머지는 뭐 필수는 아니고 각자의 여행스타일에 맞게 준비하면 될것이니 위에서 언급한 꼭 준비해야 할 사항만 잘 숙지하고 준비한다면 필리핀 보라카이 자유여행은 크게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것이다.

 

 

 

 

 

 

 

 

본 블로그의 일부 글에는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가 포함될 수 있고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