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보라카이 자유여행 해외 유심? 이심? 로밍? 데이터 용량 선택 고민, 유심사 이용후기

gimstar 2024. 7. 24.

안녕하세요, 김스타입니다.

 

이번에는 해외여행 갈때 꼭 빠지지 않는 로밍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해외에 나가서 길찾을때 사용하는 구글맵이나, 인스타그램, 인터넷검색, 카카오톡 등 여러가지 앱을 사용할땐 데이터가 필요한데요, 호텔이나 리조트에서는 제공하는 와이파이가 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지만 외부에서 이동시에는 데이터가 있는것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보라카이 여행 준비물

 

 

보라카이 자유여행을 준비하면서 저도 데이터를 어떻게 할지 고민했었는데, 선택지는 크게 4가지가 있었습니다.

 

  • 물리적인 유심칩 구매
  • 이심(esim)칩 구매 등록
  • 통신사 로밍
  • 도시락(포켓 와이파이)

 

 

해외 여행시 모바일 데이터 종류

 

각각의 특장점을 간략하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1일에 어느정도 데이터 용량이면 충분한지 제 기준을 토대로 한번 가이드를 드려보겠습니다(1일 데이터 1GB? 2GB? 3GB?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아요)

 

 

 

1. 유심(usim)칩

유심칩은 많이 알고계실텐데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휴대폰을 구매하면 물리적인 유심을 삽입하여 데이터통신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해외에서도 해당 국가의 물리적인 유심칩을 구매해서 교체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전에 러시아 여행을 갔을때는 물리적인 유심칩을 구매해서 데이터를 사용해봤는데, 큰 불편함은 없었지만 기존 국내에서 사용하던 유심칩을 잃어버리지 않고 보관해야하는점이 특징일 수 있겠습니다.

 

필리핀 보라카이를 여행하시는 분들도 현지에서 유심을 많이 구매해서 사용하시더라구요.

 

 

2. 이심(esim)칩

저는 이번 보라카이 여행을 갈때 이심을 이용해 봤습니다.

 

이심(esim)은 휴대폰 단말기에서 지원만 한다면 물리적인 유심칩을 교체할 필요없이 1대의 휴대폰에서 2개의 유심을 등록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메인 데이터 통신을 유심으로할지 이심으로할지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출국전에 미리 이심을 등록해두고, 현지에 도착하여 간단한 설정변경만으로 데이터사용이 가능한것이 매우 편리했습니다.

사용하시는 휴대폰이 이심을 지원한다면 저는 무조건 이심을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이심 업체가 많아서 가격 비교해 보시고,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통신사 로밍

 

사용하는 통신사마다 로밍이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SKT를 사용중에 있기 때문에 SKT 기준으로 로밍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작년에 사이판 갈때는 SKT에서 사용하는 요금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로밍상품이 있어서 엄청 편하게 다녀온 기억이 있습니다.

다만 필리핀 보라카이에는 해당 로밍서비스가 없어서 SKT에서 제공하는 일반적인 로밍상품을 이용해야 했습니다.

 

SKT 로밍상품은 baro 요금제라는 상품입니다. 문제는 가장 저렴한 'baro 3GB' 요금제가 일반인 기준 29,000원 이었습니다.

만 34세 이하는 데이터를 1GB 더주는데, 의미없는 수치입니다.

 

skt 로밍 요금제

 

통신사별로 취급하는 로밍 상품이 다르기 때문에 한번 확인은 해보세요.

저는 가성비가 안맞다고 판단해서 통신사 로밍은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4. 도시락(포켓와이파이)

요즘은 많이 사용은 안하는 도시락입니다.

 

쉽게말해서 물리적인 기기를 들고다니면서 와이파이를 잡아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데이터 로밍은 아니고...현지 통신망을 사용하는것도 아닌 와이파이 기기입니다.

 

장점은 하나의 기기로 여러명이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역시 별도의 포켓와이파이 기기를 들고다녀야 한다는점이 부담이겠네요.

 

대가족 개별적으로 유심이나, 이심, 로밍이 맞지 않거나 함께 데이터를 공유하는 환경에서는 고려해볼만한 선택지입니다.

 

 

 

1일 데이터 용량 선택 가이드

일단 사람마다 사용환경에 따라 필요한 데이터 용량이 다르니 제 사용환경을 기준으로 결정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저는 이번에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을 3박4일 다녀왔고, 이심(esim) 구매를 통해서 데이터를 사용했습니다.

 

제가 하루에 휴대폰을 사용했던 환경입니다.

  • 카카오톡(채팅 및 촬영 이미지 전송)
  • 인스타그램(피드구경 및 업로드)
  • 구글맵(이동시 길찾기)
  • 인터넷 검색
  • 웹툰 및 유튜브, OTT 감상(자기전)

위 용도로 사용했고, 제가 선택했던 이심(esim) 데이터는 1일 2GB 제공되는 상품이었습니다.

 

전혀 부족함이 없었고, 어차피 하루 제공되는 데이터를 다 사용해도 낮은 속도로 데이터를 계속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일반적인 사용 용도라면 1일 1GB 제공되는 상품도 충분하리라 생각됩니다.

 

 

 

유심사 이심(esim) 이용후기

미리 유심사에서 이심을 구매하여 출국전 휴대폰에 등록해 두었습니다.

 

구매를 하면 등록방법, 사용방법 등 상세하게 안내해주셔서 큰 어려움없이 여행을 즐겼어요.

또한 24시간 운영되는 카카오톡 고객센터가 있어서 궁금한 내용을 바로바로 물어보고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유심사 Esim

 

매일 2GB 데이터 제공 상품, 4일, 2개(휴대폰 2대 등록) 옵션으로 총 20,560원 이었습니다.

매일 1GB 데이터로 하면 1대당 가격은 더욱 낮아질거에요. 필요하신 데이터 용량에 맞게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Klook.com

 

 

 

본 블로그의 일부 글에는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가 포함될 수 있고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