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 미니스탁으로 QQQ, SPY ETF 소수점 투자하는 방법

 

오늘은 미니스탁을 이용해서 ETF소수점 거래하는 내용입니다.

 

미니스탁의 가장 큰 장점은 적은돈으로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원하는 액수만큼 투자가능)

 

구글, 아마존, 테슬라와 같은 1주 가격 덩치가 큰 주식들도 천원, 오천원, 만원 등등 본인이 원하는 액수만큼

소수점으로 쪼개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미니스탁에서 충전을 한 다음에 원하는 ETF를 검색해서 

원하는 비용만큼 주문을 하면 결제가 이루어 지는 시스템입니다.

 

다만 대부분의 소수점투자가 그렇듯 실시간거래는 아니고, 미리 주문을 해두면

추후에 그만큼 채결되는 방식입니다 !

 

가장큰 단점이 역시 실시간 거래가 안되고, 실시간 직투했을때보다는 수수료가 조금 더 나가지만

남는 짜투리 금액으로 소소하게 투자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미니스탁도 1년동안 투자하신분 봤는데 역시 꾸준함이 정답인것 같더라구요

미니스탁이라고 무시하면 안될것 같습니다.

마치 가랑비에 옷젖는달까요 ㅎㅎ

 

작년에 미니스탁을 했었을때는 ETF투자는 없었는데, 들어가서 검색해보니 진짜 가능하더라구요

항상 주당 단가가 높아서 쳐다만봤던 IVV, SPY, VOO, QQQ 등도 이제 소수점 거래가 가능하다니

오늘 시험삼아 15000원어치 주문했습니다

 

미니스탁에서 ETF소수점 거래가 되더라(근데 내가 늦게 알게된것이었다)

 

 

주문은 충전한 다음에 주문하면 된다

저의 2022년 첫 소수점 투자는 VTI로 시작했습니다.

작년에 개별주나 여러가지 ETF를 찍먹해봤는데 제 자신이 내린결론은 ETF가 답이라는 결론을 내렸어요

 

물론 개별주 투자나 조금 더 공격적인 투자로 큰 수익률을 노릴수는 있겠으나 저는 묻지마 ETF투자 후

거북이처럼 꾸준하게 적립해 나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했어요(저는 시장을 이길 자신이 없습니다....)

 

미니스탁으로 소수점 투자 팁

미니스탁을 이용해서 소수점 투자를 할 때는 깨알같은 팁이 있습니다.

ETF뿐만 아니라 개별주에도 해당이 되는 내용이구요,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만원 이상의 금액으로 구매할 때에는 수수료가 있구요, 만원 이하의 금액으로 구매할 때에는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 

(무제한은 아니구요 월 10회입니다. 즉 만원*10회까지 가능)

 

올해는 빼지말고 꾸준하게 해보자...

사실 다 아는 내용인데 장투가 제일 어렵죠 ㅎㅎ;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